Society Story) 코로나 네이버 뉴스 본문 텍스트 마이닝 : 100개 기사의 핵심

요즘의 화제

코로나 이슈는 2년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확진자는 단순히 백명대였지만 만명대가 되었습니다.매일 뉴스 감염자에 관한 뉴스가 대부분입니다.과연 어떤 의견인지 코로나에 대한 기사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뉴스 검색 코로나 기사 본문

데이터 정정이 좀 오래 걸렸어요.네이버 뉴스 검색 코로나 결과를 모아봤습니다.연관도순 10쪽, 총 100개의 기사를 투합했고 이번에는 제목이 아닌 기사 본문으로 텍스트 마이닝을 해봤습니다.

되게 길거나 되게 짧은 기사

기사의 본문입니다.굉장히 길게 전개되는 기사도 있고, 현재 상황이나 확진자 수를 알려주는 짧은 기사도 있습니다.기사는 100건인데 본문 없이 사진으로만 된 기사가 잘려 89건이 되었습니다.

접종이나 백신 등이 가장 흔한 결과

빈도순은 80건 정도로 압축했습니다.주로 백신이나 지원, 방역 등의 사안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깔끔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정월 대보름 행사 취소와 백신 접종

최근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등장한 4차 접종 노바 맥스입니다.기초 질환자나 부작용에 의해서 백신을 맞기 어려운 사람도 접종할 수 있는 노바 맥스 수만명을 감염시키는 오미크론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4차 접종과 관련된 접종이라는 단어가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외에도 재택 근무, 격리, 방역 등의 상황 요양원 감염 등의 사안도 많습니다.현재의 동향에서 보면, 코로나에 대한 전망은 접종의 문제 격리와 치료, 그리고 감염 예방에 대한 조치에 대한 언론의 의견이 크다고 볼 수 있답니다.특히 중증, 중증 등 갈수록 늘고 있는 감염자의 치료에 대한 우려에 목소리도 많은 만큼.당면의 미디어의 전망은 크게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사안이 없다고 생각됩니다.다소 부정적인 코로나 상황방역 패스에 대한 압박을 크게 받고 있는 정부 노바 맥스 등의 백신이 과연 기초 질환 또는 부작용에 의해서 접종이 중단된 인원의 효과적이고 부작용을 초래하지 않느냐는 문제, 급격히 증가한 감염자 수에 따른 방역 대책의 문제와 함께, 중증 관리 등의 의료 시스템 안의 모색 등이 강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무조건적인 백신 접종이 효과적이라고 볼 수 없어 백신의 어느 정도 중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개인의 선택으로 두는 것도 사실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특히 면역 시스템이 불안한 고위험 군의 감염은 자칫 개인의 생명도 문제일지도 모르지만.크게 보면 중증 환자 급증에 따른 의료 시스템의 큰 압박이 될 만큼 효과적으로 고위험 군을 방어할 치료제와 예방책이 강구되고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격리자에 대한 지원과 휴가 제도, 근로 복귀에 대한 보장책 등이 필요한 만큼 감염자가 치료 완료 후에 정상적으로 일상 복귀할 수 있는 제도도 또 좀 더 구체화되고 체계화할 필요성이 있습니다.특히 아르바이트생이나 계약직에 대한 일상 회복 보장 제도도 좀 더 마련해야 하고, 고용주와 기업의 압박을 최소화하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난제를 해결해야 할 일이 이번 정부의 마지막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작업 개요R 4.0 Ver패키지:wordcloud2, Rvest, KoNLP폰트: 나누어 사향 에어 Bold배경 사진:Pexels네이버 뉴스 검색”코로나”에 대한 2022년 2월 14일 100건의 기사 본문이 활용되었습니다.R4.0 Ver 패키지: 워드클라우드2, Rvest, KoNLP 글꼴: 나눔스퀘어 Bold 배경 사진: 펙셀스 네이버 뉴스 검색 ‘코로나’에 대한 2022년 2월 14일 100건의 기사 본문이 활용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